회사소식

2021. 12. 15

BEP-아이파킹 “대형 야외 주차장, 친환경 발전·충전소로 바꿉니다”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지난 7일 신재생에너지 민간독립발전기업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BEP)와 전기차 충전소 등 '클린 & 스마트 에너지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8일 파킹클라우드에 따르면 양사는 전국 4500여곳 아이파킹 주차장에 신재생에너지가 원동력인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개발하고 클라우드 기반 모빌리티 스테이션 솔루션 고도화에 공동 투자할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와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는 대형마트, 스포츠 경기장, 대학교, 골프장, 테마파크 등 야외 주차장 지붕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적용한 탄소중립 모빌리티 스테이션을 조성한다. 현재 파킹클라우드는 이마트, 홈플러스, 대구월드컵경기장, 분당 잡월드, 일산 킨텍스, 성균관대, 지자체 공영 주차장 등 전국 야외 대형 주차장에 아이파킹존을 구축했다.

 

파킹클라우드는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은 BEP와 탄소중립 모빌리티 스테이션을 조성하게 돼 기쁘다"며 "AI 무인주차솔루션과 신재생에너지 인프라로 주차 공간 활용을 극대화해 운전자와 주차 사업주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는 "국내 주차 시장에서 최초, 최대를 동시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한 파킹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대가 크다"며 "도심 신재생에너지 발전 부문 블루오션인 주차장에서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겠다"고 전했다. 

 

[박찬규 기자]

[ⓒ 머니S(https://moneys.mt.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TOP